본문 바로가기
호형생활정보/꿀팁●유익

티스토리 gif파일 업로드하기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 오캠

by HoHyung 2020. 10. 27.

오캠 프로그램

안녕하세요~ 호형입니다.

포스팅할 내용은 사실 이게 아녔습니다.🤣

티스토리 글을 쓰다 보니깐 gif파일을 업로드할 일이 생겼는데요.

초보자에겐 역시 쉬운게 없더라고요.

제가 직접 컴퓨터 화면을 gif 파일로 녹화하여 사용하고 싶었거든요.

여러 시도 끝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'오캠'입니다!

별로 안 어려우니까 저처럼 티스토리나 gif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밑에 따라 해 주세요~^^

 

네이버에 오캠 검색

우선 기본적으로 네이버에 검색을 해야겠죠?

오캠이라 검색하니 오캠(oCam)이라 나오네요

(오디오 카메라 이런 뜻 인가 심플하군...)

오캠다운로드1

 

네이버에서 이미지 클릭을 하시고요 해당 화면이 나오면 개발사 다운로드를 누릅니다!

오캠다운로드2

저 또한 프로그램 소개만 받고 직접 설치하는 화면인데요.

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그림이 있던데 하나하나 읽어보니까

저기 있네요 'GIF(움짤) 녹화 기능 지원'

무료 다운로드를 하고 얼른 티스토리 gif파일 업로드 합시다!

다운로드3

무료다운로드하면 또 이렇게 창이 나와요ㅠ.ㅠ

처음엔 경로가 너무 안에 있어서 의심했지만 주변분들이 사용 중이라니

그냥 믿고 다운로드 해봤습니다.

1.EXE OhSoft Download

2.EXE oCam Download

두 개가 있던데 오캠이니까요^^ 그냥 oCam으로 다운로드했습니다.

설치1

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시면 저렇게 설치 창이 떠요~

다음과 인스톨을 마무리하시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.

오캠실행1

이런 제 컴퓨터 화질이 안 좋네요 ㅜ.ㅜ

프로그램 설치하면 저렇게 왼쪽엔 녹색 박스(녹화할 영역)

오른쪽엔 프로그램 창이 떠요!

뭐 메뉴에서 설정 들어가 보시고 이것저것 설정하시는 분들도 있는데

저는 오늘 티스토리 gif 업로드 할테니 그렇게 까진 안 만질게요!

사용 편하게 단축키만 봅시다.

오캠단축기
오캠프로그램1

프로그램 안에는 녹화, 캡처, 크기 조절, 열기, 코덱, 소리 가 있네요

녹화버튼은 녹화 시작에 누르면 되겠죠^^

그럼 멈춤으로 아이콘이 바뀝니다.

캡처는 말 그대로 화면 캡처일 테고, 크기 조절도 있네요

정확한 사이즈가 아니시라면 녹색 영역 드래그로도 설정 가능해요^^

열기는 저장 한 사진, 녹화, gif 파일 오캠이 저장한 모든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가 뜹니다.

★코덱-코덱을 누르면 여러 확장자가 나오고요 저흰 움짤을 할 테니

움짤 - GIF 애니메이션(GIF)을 눌러줍니다!

코덱 버튼을 누르면 나와요

 

소리는 컴퓨터에서 현재 나오고 있는 소리를 녹화 시에 같이 할지 안 할지 여부를 묻는 겁니다^^

 

녹화준비1

자 이렇게 녹색 화면에 네이버 검색창을 두고 테스트해볼게요!

현재 영역은 녹색인데 녹화 부분을 누르고 녹화 중일 땐 빨간색으로 바뀝니다.

녹화 중지를 누르면 열기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생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.

티스토리 GIF파일 올리기

모든 절차를 완료하고 티스토리 GIF 업로드 한 모습입니다 어때요 간단하죠?ㅎㅎ

사진으로 들어가 GIF파일 선택

티스토리 gif 파일 업로드 할 때 사진, 파일, 동영상, 슬라이드 쇼가 있는데

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<<<여기 누르시고 파일 업로드 하면됩니다.

그럼 이만 원래 하려 했던 포스팅 하로 가야겠네요!

 

 

 

티스토리 gif파일 업로드하기 이상으로 마칩니다.

댓글